월야야 2020. 11. 28. 22:12

악마, 천사, 인간, 요괴가 어울려 사는 세계.

작중 첫 시점으로부터 세계력 462.

작중 첫 시점으로부터 8년 전, 혼돈의 시대이며, 4대륙 동맹이 맺어진 시기.

그 시기엔 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6명의 아이가 행방불명이 되었다.


*4대륙 : 동서남북으로 나눠진 4대륙엔 4종족이 각각 살고 있다고 한다.

 

*통치자 : 대륙을 다스리며, 그의 대표라고도 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4대륙 회의 : 동맹에 의해 8년 전부터 시행되는 회의. 일 년에 한 번씩 통치자 내지는 그의 대리자들이 모여 대륙의 현황과 문제 같은 것을 논한다. 이 시기에는 1년마다 돌아가면서 회의장을 마련하게 되어있기에 폐쇄적인 루이안 왕국도 예외는 아니다. 대부분 대리자들을 보낸다고 하는데, 나일라드 제국의 황제만은 보좌 없이 직접 간다. 아주 중요한 안건이 있을 경우 통치자들이 보좌를 이끌고 나오는데, 그런 사건이 일어난 것은 작중 시점으로 초반에 일어난 살인 사건으로 인해 4대륙 동맹을 맺은 이후, 처음으로 모이게 되었다.

 

*생명력 : 대륙을 유지하기 위한 힘으로 대륙이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다. 이러한 힘은 사람들이나 동식물에게도 깃들어 있다. 하지만 가끔 생명력을 만들어 내지 못하는 대륙이 있는데, 그럴 경우 점점 소비하다가 대륙이 안 보이다가 아무런 소리소문도 없이 사라져버린다고 한다. 그런데 생명력을 만들지 못하는 대륙 중에서 다른 대륙의 생명력을 빼앗는 대륙이 존재한다고 한다.

 

*요력 : 요괴들이 쓰는 힘. 그것들은 요괴에 따라 다른 힘을 발휘한다고 한다. 이 힘을 사용하여 쓴 술법을 요술이라고 한다.

 

*마력 : 마족들이 사용하는 힘. 상상력이 힘으로 나타나는 경우로 마력을 어떻게 쓸지 상상하는 사람의 능력에 따라 그 힘이 나온다고 한다. 이 힘을 사용하여 쓴 술법을 마법이라고 한다.

 

*천력 : 천사들이 사용하는 힘. 천사들이 하늘을 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도 한다. 그러다 보니 천사의 화원 지면이 하늘에 뜬다. 악한 것이나 병을 치료하는데 능한 힘이며, 마력과는 상반되는 힘. 이 힘을 사용하여 쓴 술법을 신법이라고 한다.

 

*프로텍트 쥬얼 : 어떠한 대륙에게서 생명력을 빼앗기는 것을 막기 위해 시작의 여신이 만든 보석. 모든 것의 출입을 불가능하게 하고 대륙을 폐쇄공간으로 만들어 버린다고 한다. 이러한 물건 때문에 시작의 남신과 여신이 싸웠다고 하고, 누군가가 난입하여 여신은 사라져 결국 미완성인 것을 쓰게 되었다. 그렇기에 보이지 않는 투명한 방어막에도 구멍이 뚫려 있다.

 

*항구도시 : 모든 대륙에 하나씩은 존재하는 도시이다. 프로텍트 쥬얼의 방어막 구멍 쪽에 자리 잡고 있다. 이곳에선 날개는 사용 금지이며, 이곳이 아니면 대륙으로 들어올 방법이 없다고 한다.

 

*마물 : 마력과 요력, 천력이 공기 중에 떠도면서 사람들의 악한 마음과 합쳐서 생겨난 괴물. 공기 중에 떠도는 것이기 때문에 특별한 힘 같은 것이 생겨나지 않는 기사의 맹세에도 나타난다. 프로텍트 쥬얼의 보호막이 생긴 이후로는 들어올 곳이 한 곳밖에 없어 고대의 기록보단 많이 적어졌다고 한다.